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컨텐츠 이야기

[예능] 런닝맨 : 홍콩 24시 - 흥행요소를 모두 갖췄다!


안녕하세요? D's MK입니다~ ^^*

일단 스케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방송 초기에는 단순히 팀을 나눈 뒤 미션수행 과정을 통해 더 많은 런닝볼을 획득한 팀이 최종 승리를 하고, 진 팀은 벌칙을 수행하는 정도였는데 방송을 거듭할수록 런닝맨 속에 다양한 요소를 접목시켜서 큰 재미를 시청자들에게 주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첩보라는 요소인데요. 같은 팀으로 활동을 하다가 개인전으로 나뉘게 되고, 또 개인전으로 나뉘면서도 스파이를 심어두는 방식이죠. 그래서 서로가 서로를 모르는 상황 속에 게임은 진행이 됩니다. 물론 여기서도 게스트가 스파이가 될 때 파트너로 김종국을 선택하게 되면 힘에서는 그에 대행할 수 있는 사람이 없으니 이길 확률이 급상승한다는 문제점은 있습니다.
 


게임을 풀어나갈 때는 이번 편처럼 이지브라더스와 개리가 합친 개필촉 브라더스가 맹활약해서 막판에 1등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요. 런닝맨은 각각의 캐릭터가 분명하게 나뉘어져 있고 그에 맞게 별칭도 하나씩 있습니다. 그게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면서 몰입하게 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동합니다. 퀴즈를 풀어나갈 때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팀을 응원하게 되는거죠.



런닝맨의 또다른 미덕은 항상 새로 오픈한 쇼핑몰이나 건물,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장소(KT 본사, 축구장)를 통해 새로운 시각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는거죠. 런닝맨 제작진의 노력이 대단하다고 볼 수 있는게 그 넓은 장소에 미션지를 심어두고 게임을 풀어가게 했다는 점은 높이 살만 합니다. 그만큼 기획을 얼마나 꼼꼼히 했는가를 보여주는거죠. 예상할 수 없는 순간까지도 계산에 두어야 하니까요.


얼마나 인기가 대단한지 현지 신문에 실릴 정도네요~ 저 쇼핑몰 안에 5천여명의 팬들이 밀집해있었다고 합니다. ㅎㄷㄷ

이번 런닝맨은 역대 어느 방송보다도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홍콩 전역을 미션장소로 삼고 있으며 홍콩이 낳은 세계적인 스타 성룡이 미션 출제자로 특별출연하기 때문이죠. 홍콩 곳곳을 다니기 때문에 여행하는 기분도 나고 그곳에 가고 싶다는 욕구를 심어줍니다. 이번편은 한번쯤 들어봤음직한 BG가 깔리고 예전 홍코 느와르에서 봤던 오프닝을 따라한 영상이 흘러나옵니다.
 


눈부신 미모의 이민정~!!


홍콩에서 이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어딜가든 엄청난 팬들로 가득했습니다. 입이 쩍 벌어질 정도의 인기더군요. 그리고 캐릭터가 얼마나 중요한지 플랜카드마다 하로로, 광바타, 이지브라더스, 꾹이, 유혁, 멍~지효(불량지효), 평온개리 등등을 내걸며 응원하더군요. 그리고 특급 게스트로 CNBLUE의 보컬 정용화와 여신 이민정이 출연해서 런닝맨을 더욱 특별하게 해줬습니다. ^^


민정과 사진 찍을려는 하로로 ㅋㅋㅋㅋㅋ



빨강팀
- 종국, 용화, 지효

초록팀 - 민정, 재석, 하하

노랑팀 - 석진, 개리, 광수

이번 편은 구룡의 전설을 찾는겁니다.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금, 은, 동메달을 주는데 반이 쪼개진 메달입니다. 이것이 개인전을 할 때 중요한 변수가 되죠. 단, 홍콩에 머무는 24시간 내에 해결해야 합니다.

민정이 자신은 미인이 아니라는 망언이 나왔는데요. (에이~ )


런닝맨 홍콩 24시 첫번째 미션장소 - 소호
이곳은 영화 중경삼림을 촬영했던 곳으로도 유명한데 세계 최장 옥외 에스컬레이터며 끝까지 오르는데 20여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런닝맨 홍콩 24시 두번째 미션장소 - 침사추이 / 페리터미널 선착장
홍콩 영화 노래 따라잡기!


런닝맨 홍콩 24시 세번째 미션장소 - 호텔
금공을 찾아라!



여기서 개리의 맹활약으로 두 번 연속 금메달을 차지합니다.


절대적 약세를 면치 못할 것이라던 예상과 달리 이들의 맹활약이 이어집니다~



다음주가 무지 기대되고 기다려지네요~


<런닝맨>을 보시려면   디노파일에서 <런닝맨>을 검색해보세요!